본문 바로가기

내 전화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안심번호 0505

728x90
반응형

우리가 안심번호라고 하는 서비스는 사실 착신전환 서비스다. 옛날 유선전화에서부터 있어 왔던 서비스이지만 달라진 건 개인 전화번호를 제공 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옛날엔 02)123-4567이란 집전화 번호가 있었고 010-123-4567란 휴대전화 번호가 있을 때 외부에서 집전화로 전화를 걸면 휴대전화로 착신 전환 되도록 하는 서비스가 있었다. 지금도 있지만.

 

050x 착신전환 번호를 사용하면 집 전화가 없어도 휴대전화로 착신을 돌릴 수 있다. 0505-123-4567이란 개인 번호가 있다면 이 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때 지정한 휴대전화나 집전화로 착신 전환 할 수 있다. 번호는 통신사에 따라 두 개까지 등록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안심번호를 제공하는 어플들이 많이 있었는데 최근 하나 둘 사라지더니 지금은 구글플레이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안심번호를 제공해 주는 어플 중에 "포인트콜"이 아직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지만 이 또한 언제 없어질 지 몰라 일단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을 소개해 본다.

- 에녹의 스마트 블로그 http://blog.naver.com/joybt?Redirect=Log&logNo=90184833088

포인트콜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안심번호를 제공해 주고 안심번호를 통해 통화를 하게 되면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이 포인트는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다른 서비스를 구매 할 때 사용 할 수 있다. 그런 이용 설명이 상세하게 설명 되어 있다. 휴대전화 번호 인증을 받으면 안심번호는 자동으로 부여가 되는데 어플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어플 도움말을 참조하면 쉽게 사용 할 수 있다.

포인트콜 어플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forus.smsplus에서 구할 수 있다.

 

050x 개인 번호 서비스는 각 통신사에서 오래 전부터 제공해 왔었다. 필자도 예전에 휴대전화 번호를 노출하기 꺼려질 때 0502(KT)를 몇 년 사용한적이 있다. 0505는 LGU+에서 제공해 주고 있다. 이 번호들은 한 번 등록하면 평생 내 번호이며 착신 등록 된 휴대전화나 집전화 번호가 바뀌어도 050x 개인 번호를 이용해 지인들과 어려움 없이 연락을 유지 할 수 있다.

 

여기서 설명하고자 하는 번호는 LGU+의 0505 서비스다.(http://0505.uplus.co.kr) 이 번호는 개인 번호, 팩스, 이메일까지 수신이 가능하다. 사무실이나 가정에 팩스가 없을 때 이 번호가 유용할 때가 있다.

 

인터넷에서 중고거래를 하거나 업무상 전화번호를 남겨야 할 때 내 번호를 남기기 찝찝하다면 이 번호가 유용하다. 기본료가 월별 청구 되는데 1회용으로 임시 번호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그다지 유용하다고 보기는 어렵다. 월 사용료가 천원정도이니 임시 번호가 자주 필요한 사람에게는 유용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