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너무 빨리 화면이 꺼질 때

728x90
반응형
연식이 좀 된 안 좋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팁! 

내 스마트폰은 얼마전 무료로 받게 된 TAKE 야뉴스. 단말기를 받자마자 샌드위치로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하지만 하드웨어의 스팩은 나도 어떻게 할 도리가 없다. 조심조심 사용하는 수밖에.

무료폰이지만 보호막(?)도 씌워주고 나름 애지중지 잘 사용하고 있다. 이제 석달 정도 됐는데 벌써부터 투정이 심하다.

 

오늘은 심기일전 애니팡을 해보려고 하는데 앱이 실행되기도 전에 화면이 자꾸 꺼진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다시 정상적으로 화면이 켜진다. 그리고 금방 몇 초후에 다시 화면이 꺼짐을 반복한다. 몇 번을 전원버튼으로 씨름하다 순간 촉이 왔다. 화면대기시간 오류로구나. 화면을 터치하고 있으면 꺼지지 않는 걸로 봐서 거의 확실했다. 토끼 잡던 순발력으로 재빨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간다.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면 시간을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시간은 내가 설정했던 30초로 돼 있다. 앱에서 사용하는 설정 내용은 DB에 저장했든 파일에 저장했든 형식은 파일이다. 그래서 시스템이 빠른 속도로 파일에 access를 시도하면서 잘 못 된 정보를 불러오게 될 수도 있고 파일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H/W가 S/W의 눈높이에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다. 우린 이런 경우를 버벅거린다고 한다. 시간은 30초로 정상 선택 된 것으로 보이지만 한 번 더 시간을 터치한다. 이유는 시간을 재설정 하면서 설정 정보를 파일에 rewrite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문제는 리부팅 하는 걸로 간단히 해결 될 수도 있겠지만 그러기 전에 설정에서 한 번 더 살펴보고 해도 늦지 않을 듯... 늦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