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수기 필터 직접 교환하기

728x90
반응형

정수기를 구입하고 드디어 네 달이 지났다. 두 달 전에 정수기 청소를 했는데 정수기 청소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번에 청소를 하면서 몇 가지 도구가 필요하다는 걸 알았다. 지금까지 구입한지 얼마 안 돼서 궁여지책으로 집에 있는 도구들을 이용했지만 조만간 정수기 청소용 솔이나 약품들을 구입해서 정식으로 청소를 해야 할 거 같다.

정수기 설치와 청소 https://zibsin.tistory.com/189

정수기 필터 교체 시 주의 사항 https://zibsin.tistory.com/290

 

정수기 필터 교체 할 때 주의사항

정수기 필터 직접 교체 하기 https://zibsin.tistory.com/220 정수기 필터 직접 교환하기 정수기를 구입하고 드디어 네 달이 지났다. 두 달 전에 정수기 청소를 했는데 정수기 청소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

zibsin.tistory.com

 

정수기 내 손으로 설치하기

꽤 오랫동안 약수터에서 물을 떠 먹었는데 20L 물통 하나면 3주 정도는 먹을 수 있었다. 몇 년을 그렇게 물을 먹었는데 얼마전 뉴스에서 물통에서 세균이 자랄 수 있다고 해서 고민 끝에 정수기를

zibsin.tistory.com

 

 

정수기는 무엇보다 필터가 중요하다. 필터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면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필자는 이미 1년치 필터를 한 번에 구입해 둔 상태다.

급수관에는 수압에 의해 물이 꽉 들어찬 상태기 때문에 급수관으로 이어지는 레버를 잠그고 정수기에서 물을 조금 빼줘야 한다.500ml 정도 빠지면 정수기의 부력 스위치가 열리면서 물이 빠지기 때문에 물 컵으로 두 세잔 정도 빼내면 된다.

정수기 뚜껑을 열면 4단계 필터가 각각 자리 잡고 있다. 필터 설명서에 교환 주기가 명시 돼 있다. 3~6개월 주기로 표시 돼 있는데 일단 계산하기 좋게 4개월 주기로 교환하기로 했다. 그렇게 기간을 정하니 짝수 달이 되면 정수기 관리하는 달로 인식하게 된다. 관리도 어렵지 않고 손에 익으면 10분도 안 걸린다.

 

급수관에 물을 충분히 빼지 않고 피팅을 제거하면 물이 흘러 넘칠 수 있다. 수도관에 연결 된 급수 벨부를 잠그고 정수기에서 500ml 이상 물을 빼 급수관의 수압을 낮추어야 한다.

SEDIMENT가 제일 처음에 교환하게 되는 필터다. 수도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필터로 불순물을 제거한다. 사용하던 거라 필터 안에는 물이 차 있다.

새 필터.

새 필터의 뚜껑과 캡을 제거하고 역순으로 급수관을 연결하면 된다. 그리고 급수 벨브를 열면 끝. 다음에 또 정수기를 청소 할 때는 도구를 몇 개 구비해서 전문가처럼 해보기로 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