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콜, 스팸전화 차단 어플.

728x90
반응형

스팸 문자는 내용에 포함 된 단어를 이용해 걸러내기가 가능하지만 걸려오는 스팸 전화는 차단이 어려웠다.
대형 포털과 오픈마켓에서 유출 된 개인정보가 퍼지면서 스팸 전화도 더 자주 걸려오고 있다.

스마트폰 어플로 나온 "더콜" 어플은 스팸 전화에 시달리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마캣에서 "더콜" 또는 "스팸전화"를 검색 해 해당 어플을 찾아 설치 한다.
http://www.thecall.co.kr 더콜 홈페이지에 어플이 있는 페이지가 링크 되어 있으니 직접 찾아서 설치도 가능하다.

 어플을 실행 하면 스팸 전화번호를 검색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모르는 번호가 스팸전화인지 의심 된다면 여기서 번호를 검색 할 수 있다.

 더콜에 전화번호를 등록 할 수 있는 화면이다. 
 재미삼아 엉뚱한 번호를 등록하면 다른 사람이 피해를 볼 수 있다.
 실제 스팸번호로 확인 된 것만 등록하고 잘 못 입력한 번호는 삭제 해야 한다.
 가능하면 thecall.co.kr 사이트에 방문해 회원가입 후 등록 하는게 좋다.

 누군가에게 해를 가할 목적으로 악의적 의도를 갖고 타인의 정보를 등록 해 피해가 발생 한다면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다.
 스팸 전화는 개인 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운영, 관리하는 기업에게까지 불필요한 유지비를 발생 시키고 그 비용이 다시 사용자에게 피해로 돌아온다.
 더콜 어플은 그것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 되어야 한다.

 내게 걸려온 스팸전화번호 목록이다.
 

새로 등록 된 스팸전화 번호가 있을 수 있으니 가끔씩 [주소록 DB 다시생성]을 이용해 전화번호 목록을 갱신하는게 좋다.

 

스팸 전화 걸려 왔을 때 화면(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 했다면 전화가 올 때 스팸전화면 전화를 받을 것인지 끊을 것인지 알려주는 확인 창이 뜬다.
혹시 스마트폰 대기 상태일 때 어플을 자동종료 시키는 어플관리 프로그램이 있다면 어플 종료 무시(Ignore) 목록에 더콜을 추가 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