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결제, 페이팔 신용카드 등록

728x90
반응형

페이팔 회원 가입을 하셨나요? http://zibsin.net/352 이 포스팅에서 회원가입 도움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정말 어려운 게 없습니다.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을 구분하고 있는데 개인 정보 입력에 차이가 있는 것이지 계정을 따로 두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걸 가입하든 결제하고 송금 받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 계정으로 가입(Paypal로 구매하기) 하더라도 나중에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비즈니스(Palpal로 결제받기) 계정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어느 쪽이든 일단 가입만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의 페이팔을 로그인 했을 때 화면입니다.

회원가입하고 처음 로그인 했다면 이 화면과 조금 다른 게 있을 겁니다. 알림 부분인데 계좌번호와 신용카드를 인증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라면 계정 유형이나 인증 상태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이 됐다면 이제 결제를 한다거나 송금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처음 사용자라면 페이팔 계정에 잔액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금액을 충전하거나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등록하고 인증 받기 

저의 두번째 계정의 화면 일부분인데 신용/직불카드 추가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카드유형"을 선택하면 카드 정보를 입력 할 수 있는 입력창이 펼쳐진다. 만약 간편가입으로 회원가입 했다면 청구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청구 주소로 새 주소 입력을 체크하면 주소 입력창이 열린다. 청구 주소를 변경 할 때도 새 주로를 입력하면 된다.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페이팔에서 임의로 1$를 결제한다. 이건 가입비로 페이팔이 갖어가는 게 아니고 등록한 신용카드가 유효한 것인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결제 테스트를 하는 것이다. 다음 청구서를 보면 1$가 다시 환불 되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신용카드 등록 역시 크게 어려울 게 없다. 회원가입 할 때처럼 카드정보 입력하고 "카드 추가" 버튼 클릭하면 끝!!

만약 영문 사이트에서 가입하는 회원이라면 이것보다 복잡 할 수 있다. 그럴 때는 https://www.paypal.com/kr 한글이 지원되는 사이트에서 다시 시도해 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