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인터넷을 약 13년 전에 설치해서 중간에 다른 통신사를 갈아타다가 이번에 다시 KT로 바꿨는데 한 두달 지나서 갑자기 인터넷이 끊겼습니다.
처음엔 10분 정도 끊겼다가 다시 연결 되더니 점점 시간이 길어져 몇 시간이 인터넷도 안 되고 TV도 안 나와서 A/S를 했는데 그때는 괜찮다가 기사님이 가자마자 다시 인터넷이 끊기면서 같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에러 코드는 NET-001, NET-002가 번갈아 가며 나타났습니다.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길 때는 OPT에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모뎀이 DATA 통신 시도를 계속 하지만 회선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통신이 될리 없습니다.
KT 인터넷 고객센터에서 자가진단을 해보면 정상이 됐다 안 됐다 합니다. 원격으로 리셋을 해봐도 달라지는 게 없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저희 집 인터넷이 비정상이라는 게 접수됐고 다음날 다른 기사님이 왔습니다. 그리고 두 말 없이 10년도 더 된 실내 광케이블을 모두 교체 했습니다. 광케이블도 오래 됐고 전봇대에서 오는 중계기와 접속이 불량했다고 합니다.
기사님들 일할 때 불편하지 않게 따라다니면서 이것저것 묻지 않고 작업 끝날 때까지 방에서 노래를 듣고 있거나 책을 보는 편입니다. 배려해줘서 일하기 편했다면서 기사님이 먼저 자세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KT는 아파트에 허브를 사용하지 않고 광케이블을 세대마다 직접 연결한다고 합니다. 또 케이블을 실내에서는 벽 따라 설치하다 보니 굽어진 곳도 많고 오래 사용하다 보니 통신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케이블 교체를 한 뒤로는 통신에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기사님이 오면 인터넷이 잘 되고 있는 상황이라 문제점을 찾기 어려워서 오류 생길 때 마다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냈는데 모뎀이나 기가지니 문제는 아니라는 결론을 내리고 다음 A/S 때 설치 기사님이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혹시라도 같은 증상이 있는 사용자라면 케이블 설치 날짜가 오래 됐으면 그런 내용들을 고객센터에 미리 말씀하시면 더 빠르게 A/S를 받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A/S를 신청하기 전에 온라인 고객센터에서 자가진단을 먼저 해보셔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아래 고객센터 자가진단은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때 스마트폰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help.kt.com/asreq/HomeAsReqStatusInfo.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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