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올레 인터넷+IPTV 중간상인(판매점) 통하지 않고 본사에서 직접 가입 신청하고 상품권 받기

728x90
반응형

아파트 엘리베이터에도 인터넷 가입하면 현금, 상품권을 준다는 전단지가 수시로 붙어있고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도 각종 혜택을 자랑하는 인터넷 가입점 정보 쏟아집니다. 지금까지는 그런 대리점을 통해서 인터넷 가입을 해 왔습니다. 그런데 지난 번 인터넷 회선을 변경하면서 통신사 본사에서 상품권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보통 판매 대리점에서 제공해 주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판매 대리점에서 현금 지원을 해주는 곳도 있는데 문제는 회선 변경 과정에서 판매점의 영업사원 말빨에 휘둘려서 내가 가입하고 싶었던 상품보다 비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원받은 현금보다 3년 동안 불필요하게 지불한 이용료가 더 많이 나가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영업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본사에 가입신청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KT는 KT Shop 홈페이지에서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내가 원하는 상품 고르기

 
KT Shop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간 부분에 [인기상품] 코너가 있습니다. 우측에 [인터넷/TV] 메뉴를 클릭하면 인터넷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상품 목록 아래에 [인터넷/TV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품 신청 페이지가 열립니다.
 

2. 원하는 상품 선택 후 가입신청하기

인기있는 상품 3개가 보여지지만 우측의 [+다른상품 찾기]를 통해 더 많은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상품 외에 인터넷 + IPTV를 나에게 맞는 조건에 맞게 개별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했다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500M +  IPTV 베이직과 사은품으로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이마트에서 현물(종이)상품권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인증 후 가입신청서 작성하기

 
최종적으로 내가 선택한 상품과 사은품을 확인합니다.
 

728x90

 

 
설치할 주소 입력을 마쳤다면 설치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날짜와 시간은 잘 지켜집니다.
가입 신청 후 설치 전날 전화와 문자로 한 번 더 확인합니다.
 

4. 결제정보 입력하기

 

 
 
가입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사용요금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그런데 상단에 [제휴카드 할인]이라는 신청란이 있는데 들어가 보면 막상 나에게 맞는 제휴 카드를 찾기 어렵습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는 많이 없지만 카드사 자체에서 통신요금 할인해 주는 제휴카드가 별도로 있습니다. LGU+도 마찮가지입니다.
 
신용카드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KT와 제휴 할인 되는 카드를 찾아보면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KT말고 다른 통신사와 제휴 된 카드도 있습니다. 보통 월 40~70만원 이상 사용 금액에 따라 월 5천~1만원 정도 할인 해 줍니다. 통신사 변경이 모두 완료 되면 나중에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KT와 제휴한 카드를 찾아보고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따로 할 건 없고 카드사에서 요구하는 금액 이상만 사용하면 알아서 월말 결제 할 때 자동으로 할인 된 금액이 반영됩니다.
 

5. 가입정보 확인하기

 
제가 가입한 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hop → 주문내역 → 통신상품
 

6. 설치 완료 및 상품권 받기

설치 완료 된 기가지니와 셋탑박스입니다.
설치하는데는 아파트인데 한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KT 광케이블이 남아있어서 별다른 시공 없이 작업해서 비교적 금방 끝났습니다.
집에 사용하던 WiFi 공유기가 있어서 WiFi 신청은 별도로 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집에 WiFi 공유기가 없으신 분은 WiFi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공유기 이용료는 월 4,400원과 월 3,300원짜리가 있습니다. WiFi 공유기 신청은 유선 상담으로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모바일 상품권이 문자로 옵니다. 최대 4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 상품권 지원도 받고 판매점 영업사원 말빨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문자로 받은 상품권을 자세히 보면 [이마트 모바일 금액권]이라고 돼 있습니다. 금액권은 현물(종이)상품권 교환이 되지 않고 쇼핑하고 계산할 때 바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저는 오늘 2만 원짜리와 20만 원짜리를 사용해 10만원어치 쇼핑했습니다. 영수증을 보면 상품권의 잔액이 표시됩니다. 남은 잔액만큼 다음에 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재난지원금이나 기본소득 상품권과 사용법이 같습니다.

모바일로 받은 상품권은 이마트에서 직접 사용 할 수 있고 만약 [이마트 모바일 교환권] 이라고 적혀있는 상품권은 매장에 비치 된 키오스크에서 현물(종이)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 KT는 문의결과 약정이 끝나고 재연장 할 때도 상품권 지원을 한다고 하니 약정기간이 끝난 사용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람니다.
 

KT Shop 인터넷 직영
https://shop.kt.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