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3년 12월 부터 2년 이상 사용하지 않는 Gmail(지메일) 계정이 삭제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아마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지메일은 네이버나 카카오처럼 계정 가입만 해도 자동으로 생성되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려면 구글플레이 접속을 위해 구글 계정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지메일에서 새로운 공지 메일이 왔습니다. '23년 12월 부터 2년 이상 사용하지 않는 Gmail 계정은 삭제 된다고 합니다.

구글 Gmail

 

계정 삭제 전 최소 8개월 전에 관련 메일을 발송한다고 하지만 평소 지메일 주소를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라면 확인하지 않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 갈 수 있습니다. 해외 SNS 계정이나 S/W개발과 테스트 목적으로 혹은 다른 이유로 지메일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적어도 2년에 한 번은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만약 계정이 1개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별다른 조치 없이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활성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Google 계정을 활성 상태로 유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적어도 2년에 한 번 계정에 로그인하는 것입니다. 지난 2년 동안 Google 계정에 로그인한 적이 있는 경우 계정을 활성 상태로 간주하며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음 방법으로도 계정을 활성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읽기 또는 보내기
- Google Drive 사용하기
- YouTube 동영상 시청하기
- 사진 공유하기
- 앱 다운로드하기
- Google 검색 사용하기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을 사용하여 서드 파티 앱 또는 서비스에 로그인하기

계정 활성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을 보면 안드로이트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자주 하는 작업들이기 때문에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다른 목적으로 평소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지메일 계정이 있다면 2년 마다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