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오르는 물가, 그래도 소비 안 할 수 없는 생필품 가격을 이곳에서 실시간 비교 확인하세요

728x90
반응형

한국소비자원

우리나라가 경제 좋았던 적이 있었나 싶지만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은 예사롭지 않습니다. 과거엔 5~10%만 물가가 올라도 고물가 걱정을 했는데 요즘은 30~40%는 보통이고 두 배 이상 오른 생필품들이 늘어나도 있습니다. 1997년 IMF, 2008년 세계 경제위기를 겪었지만 요즘은 그때 보다 더 상황이 어려운 거 같습니다. 모두 허리띠를 졸라매야 할 수 밖에 없게 됐습니다.

 

특히 생활물가 중에서도 우리가 당장 먹는 건 어쩔 수 없이 소비를 해야하는데요, 내가 사는 지역의 평균 물가나 매일 달라지는 제품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조금 더 알뜰한 장보기를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사이트를 통해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하고 소비해야 하는 제품들의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28x90

 

전국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평균 소비자 물가를 조회 할 수도 있고 제품 마다 월간, 연간 물가 변동을 그래프로 확인 할 수 있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식음료에 대해서 자세한 가격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일부지역은 제외되지만 지역마다 공공요금과 학원비, 병원 진료비 등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달 생필품 가격을 엑셀 파일로도 제공하니 통계자료나 업무 등에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 장보러 가기 전에 틈틈히 가격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제품 목록을 작성한다면 충동구매도 줄일 수 있고 가계부 지출 내역을 미리 예측 할 수 있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이런 소비자 물가 걱정 없이 경제 상황이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URL :  https://www.price.go.kr/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