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코아 코리아 스마트워치 THE R COA-w211 언박싱

728x90
반응형

구매 기록

 

옥션에서 39,700원에 판매하는 걸 쿠폰 적용해서 36,700원에 구입했다. 매우 저렴한 가격이다. 계속 작동만 잘 된다면 가성비는 좋다고 판단된다.

 

이렇게 조그만 상자 하나가 왔다.

군더더기 없는 포장이다.

스마트워치 본체와 시계줄이 따로 돼 있다.

시계줄 연결은 그리 어렵지 않다.

시계가 들어있던 상자를 들춰내니 안 쪽에 보호필름 두 장과 설명서가 있다.

 

박스 아래쪽에 충전기가 있는데 여분으로 하나가 더 포장되서 왔다.

자석으로 돼 있어서 올려놓으면 알아서 위치에 맞게 잘 붙는다.

 

일단 착용해 봤는데 가볍고 좋다.

 

플레이핏 어플을 설치한 화면이다. 일단 디자인은 깔끔하고 코아 코리아에서 직접 판매하는 것이라 한글 번역도 자연스럽다.

 

728x90

 

 

하단 아이콘 가운데 기계 설정 화면이다. 지금은 시계를 등록한 상태라 "연결 해제"라고 버튼이 뜨지만 처음엔 "기기 연결"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 기타 기능에서 내 위치를 등록해야 정확한 날씨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기 연결 버튼을 터치하면 내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장치 목록이 뜬다. 그 중에서 COA-W211을 선택하면 동기화가 진행된다.

 

 

다음은 수신알림 설정을 해야 전화나 문자 알림을 스마트워치로 받아 볼 수 있다.

 

알림 접근 허용은 스마트폰 설정이다.

위의 수신 알림 페이지 하단에 "카카오톡" 항목을 On하면 알림 접근 허용 설정 페이지가 열린이다. 여기서 자기 자신, 그러니까 "플레이핏" 항목을 On 해줘야 한다. 만약 COA Fit을 사용하는 사람은 COA Fit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이 그림은 아직 플레이핏을 켜기 전 캡쳐한 것.

여기까지 했으면 이제 전화 수신과 문자, 카톡 등 원하는 앱의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시계화면은 선택하면 이렇게 기본적으로 4개의 화면이 있다. 그중에 하단에 [편집] 버튼이 있는 항목을 선택하면 배경화면을 내가 원하는 그림으로 바꿀 수 있다. 시계 위치 등 원하는대로 편집이 가능하다.

하단의 [더 많은 워치 페이스] 를 선택하면 거의 백 여 개의 다양한 시계 화면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종류가 다양한데 원하는 시계 모양을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되고 바로 시계에 적용된다.

 

 

그 밖에도 본인 프로필을 등록하고 1:1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두 번째 스마트워치인데 일단 기본적으로 운동 지원 기능은 다 있다고 보면 된다. 혈압, 혈중산소포화, 심박수 등도 기본 제공된다.

착용했을 때 무게감이 없고 반응 속도도 빨라서 좋다.

아직까지는 크게 모자람이 없이 만족하고 있다. 4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면 가성비는 매우 좋다고 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