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없는 유튜브 추천 영상 안 나오게 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유튜브는 내가 시청했던 영상이나 미리보기 등을 하며 관심을 보였던 영상과 비슷한 부류의 추천 영상을 자동으로 노출시켜주고 있습니다. 내가 걸그룹 뮤직비디오를 보면 걸그룹 관련 추천 영상들이 계속 메인 화면에 노출되게 됩니다. 그대로 두면 다단계 처럼 비슷한 영상들을 계속 연결해서 추천하다가 전혀 관심 없는 주제의 영상이 추천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유튜버의 영상을 노출시켜주기 위해 A.I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것인데요 이럴 땐 적극적으로 해당 영상은 내가 관심 없다는 걸 알려주면 더 이상 추천 영상의 주제를 파생하지 않고 거기서 중단하게 됩니다.

< 유튜브 설정 >

만약 더이상 해당 주제의 영상을 보고 싶지 않을 땐 영상 썸네일 아래에 점 세개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관심 없음"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하면 해당 영상과 관련 된 추천 영상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시 다른 영상에서 파생 된 주제로 다시 비슷한 주제의 영상이 노출 될 수도 있지만 이 작업을 수시로 하다보면 나중엔 내가 정말 관심있는 영상 위주로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 화면 기준) 왼쪽 메뉴에서 "시청 기록" 메뉴를 클릭하면 그동안 내가 시청했던 영상들 목록이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시청 기록 지우기"로 그동안 내가 시청 했던 영상을 모두 삭제하면 추천 영상은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을 기준으로 처음부더 다시 시작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