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에서 검색 목록, 카테고리 목록 상단, 하단에 애드핏, 애드센서 광고 달기

728x90
반응형

https://zibsin.tistory.com/2602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하고 광고 배너 관리하기

zibsin.tistory.com/2601 티스토리에 새롭게 추가 된 애드센스 관리 연동하기 오랜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아마도 애드센스 연동이 불편해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을거 같습니다. 나중에 플러그인이 생겨

zibsin.tistory.com

↑티스토리에서는 애드핏과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배너 관리 >

그동안 '목록 상단'과 '목록 하단' 페이지에는 광고를 달지 않았는데 유입경로를 보니 의외로 카테고리 목록 페이지 방문자가 많아 광고를 달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 수익 → 애드센스 관리

광고 설정에서 '목록 상단', '목록 하단' 스위치를 켜면 치환자가 없다는 팝업창이 뜨면서 목록 페이지에 치환자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스킨 편집에서 주어진 치환자를 검색 목록 부분에 추가해주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편집 창이 열렸으면 HTML 창에서 Ctrl+F로 입력 창을 열고 'searchList'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 div id='searchList' 항목이 보입니다. < h3>은 타이틀이고 그 하단에 검색 목록 상단 광고 치환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 검색 목록 상단 치환자 >

목록 하단은 < /ol> 다음입니다. 바로 다음에 하단 광고 치환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치환자만 입력해도 되지만 저는 div로 한 번 더 감쌌습니다.

< 검색목록 하단 치환자 >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이제 다시 티스토리 관리에서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광고 설정에서 '목록 상단'과 '목록 하단' 스위치를 켭니다. 배너 형태는 반응형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https://zibsin.tistory.com/2615

 

애드센스 배너가 전체화면으로 나오는 현상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블로그에 광고가 실리기 시작했는데 가끔 배너가 전체화면으로 뜨면서 화면을 다 가릴 때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만 그럴 때가 있고 모바일과 PC 모두 그런 현상이 나타날

zibsin.tistory.com

만약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중이라면 다른 설정 필요 없이 목록 중간이나 전체 화면 등에 자동으로 배너 광고가 노출됩니다. 만약 카카오 애드핏 사용자라면 애드핏 관리 페이지에서 똑같이 목록 상단, 하단 스위치만 켜면 애드핏 광고도 함께 노출됩니다. 즉, 치환자만 HTML 소스 페이지에 한 번만 추가해 주면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모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