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하기 (카카오 외의 이메일 주소 필요)

728x90
반응형

"

카카오톡 이메일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사용중인 카카오 통합 메일 주소가 (카카오, 다음, 한메일) 아니어야 합니다!

"

(현재까지 카카오 정책이 그렇습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사람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거의 사용하고 있는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벌써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저런 사정으로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바꿀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카카오톡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우측 하단 점세개(···) 메뉴 클릭 후 상단 오른쪽 톱니 아이콘(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에서 고객센터/운영정책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고객센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챗봇상담" 노란색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1.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이 대화목록에 없다면 "+채널추가" 해줍니다.

 

3-2.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을 추가하면 고객센터 사용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부터 대화형으로 진행합니다.

고객센터 채널을 추가했다면 다음부터는 고객센터 이용할 때 설정 화면을 거치지 않고 대화목록에서 고객센터 채널 대화방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728x90

 

4.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을 하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대화방에 "이메일 변경"을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계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겠냐는 질문이 나오면 "예"를 선택합니다.

 

5. "예"를 선택하면 다음 작업으로 진행됩니다. 채팅으로 "예"를 입력해도 됩니다.

 

6. 새 카카오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 추의하셔야 할 점은 변경하려는 카카오 계정 이메일 주소가 "kakao.com, daum.net, hanmail.net"이면 이메일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계정 통합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는 카카오에서 운영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여야 합니다.
예)naver.com, gmail.com 등

 
 
나중에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 할 때도 같은 방법으로 고객센터 챗봇상담을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