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HTML 태그 수정 없이 간편하게 사이트 소유확인 하기

728x90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처음 등록하거나 1년에 한 번씩 사이트 소유확인을 하게 됩니다. 사이트가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지, 소유자가 직접 관리하는 게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소유확인 연장 녹색 글씨를 클릭하면 소유확인 절차가 시작됩니다.

자동등록 방지를 위해 확인 문자를 입력합니다.
 

사이트 확인 방식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HTML 파일 업로드는 서버에 인증 파일을 업로드해 사이트와 도메인 소유자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FTP를 이용해야 하므로 블로그 이용자는 이 방법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워드프레스처럼 설치형 블로그는 파일 업로드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HTML 태그 방식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타 코드를 스킨 편집 페이지에서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티스토리 기준으로 관리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접속해 HTML 편집 창에서 <head>~</head> 사이에 메타 태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이런 편집 없이 간편하게 메타 태그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이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해 왼쪽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여러 플러그인들이 있는데 그 중에 Meta Tag를 등록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이용할 것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저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사이트 소유확인을 위해 두 개의 메타 테그가 있습니다.
어차피 1회용이라 한 번 소유확인을 한 후에 삭제해도 무방하긴 합니다.
 

 
"+ 메타 태그 추가"를 클릭하면 입력 항목이 추가 됩니다.
첫 등록자는 상관 없지만 기존에 사이트 소유 확인하면서 이미 항목이 있는 사용자는 마우스를 롤 오버하면 오른쪽에 "삭제" 버튼이 보입니다. 기존 항목은 삭제합니다. 내용이 같더라도 기존 항목은 삭제하고 다시 입력해야 "변경사항 적용" 버튼이 활성화 되니다.
위에 HTML 태그에서 name 속성의 "naver-site-verification"을 복사해서 이름 항목에 입력하고 content 속성의 내용을 복사해서 오른쪽 내용 항목에 입력합니다. "변경사항 적용" 버튼 클릭으로 내용을 저장하시고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가서 "소유확인" 녹색 버튼을 클릭하면 소유확인이 완료 됩니다.

https://zibsin.tistory.com/m/2572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웹 페이지 수집에서 수집보류 됐을 때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나니 아무래도 검색 노출을 신경 쓰게 된다. 일기도 아닌데 내가 쓰고 나만 볼 게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나의 글을 봐줬으면 하는 바람

zibsin.tistory.com


https://zibsin.tistory.com/m/2565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하여 티스토리 검색 유입을 늘려보자

티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다음(DAUM)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이다. 다음블로그가 원래 있었는데 나중에 티스토리를 인수한 것이다. 네이버와 다음은 포털 시장에서 서로 경

zibsi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