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에서 안드로이드 앱(구글 플레이) 사용을 위한 블루스택(BlueStacks) 에뮬레이터 추천

728x90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이 IPTV의 셋탑 박스와 연동하거나 TV와 직접 케이블을 연결해 TV 화면에 스마트폰을 쉽게 미러링(화면 복사) 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모니터와의 연결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간혹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 하지 않고 PC 환경에서 모바일 앱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 게임을 PC에서 하거나 TV무료보기 앱 등을 PC에 설치하고 싶을 때, 또는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apk(앱 설치 파일)을 테스트 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블루스택(BlueStacks5)이란 프로그램인데 사용법은 많이 간단하고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블루스택5 홈페이지 https://www.bluestacks.com/ko/index.html

 

BlueStacks – PC 및 Mac 용 가장 빠른 Android 에뮬레이터 | 100 % 안전하게 무료로 이용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안전한 Windows 및 Mac 용 Android 에뮬레이터 BlueStacks로 가장 빠른 게임 성능을 무료로 이용하세요. 5억 명 이상의 게이머가 이미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www.bluestacks.com

 

먼저 블루스택 홈페이지에 접속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다운로드 버튼 >

홈페이지 접속해서 첫 페이지에서 "블루스택 5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이 열립니다.

< 블루스택 첫 화면 >

설치 화면입니다.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게임 설치 많이 해보신 분은 낯익은 화면일 것입니다. ^^

 

< 엘뮬레이터 화면 >

블루스택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이기 때문에 이 안에서 구글 플레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구글 플레이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앱이 실행됩니다.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두 개의 실행 버튼이 생성됩니다. 에뮬레이터 실행 아이콘은 아래 "BlueStacks 5"입니다.

 

< 구글 로그인 >

구글 플레이를 첫 실행하면 구글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안드로이드 처음 사용했을 때 환경과 똑같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처럼 처음 한번만 하면 됩니다.

< 구글 플레이 화면 >

구글 플레이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니고 테블릿 화면으로 보입니다. PC는 화면 폭이 넓어서 반응형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제는 구글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처럼 마음 것 사용 할 수 있습니다.

 

Tip. 앱을 설치하면 에뮬레이터 바탕화면에 실행 앱 아이콘이 뜹니다. 이 앱을 삭제하거나 설치 정보 등을 보고 싶을 땐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야 삭제, 정보보기 등의 팝업 메뉴가 뜨는데 PC에서는 손가락 대신 마우스로 앱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