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불편한 사람의 포스팅 보고 싶지 않을 땐 팔로우 취소하기 그리고 팔로우 취소한 사람 한 번에 관리하기

728x90
반응형

 

 

페북, 친구관계 유지한 채 소식 받지 않기, 내 소식 보내지 않기, 알림 끄기

페이스북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순기능이 있지만 때로는 불특정 다수의 무수한 소식들이 쏟아지거나 원치 않는 포스팅을 받아야 하는 것 때문에 기분이 상하거나 불편을 겪기도 한다. 특히..

zibsin.net

※ 페이스 북에서 먼 친구 관리는 위의 포스팅 참고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괜히 내가 포스팅 하는 글 마다 와서 불편한 댓글을 남기거나 특정인의 포스팅을 받아보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 시비를 거는 것도 아니고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괜히 싫게 하는 사람이 있다. 온라인 인연이라면 안 보고 싶은 사람은 미련 없이 친구 삭제하면 되지만 Off-line에서도 종종 마주치게 되는 인연이고 또 서로 아는 사람과의 관계가 있다면 친삭하기 애매한 사람도 있다.

친삭하기는 애매하고 그 사람의 포스팅을 받아보는 것도 불편 할 때 팔로우 취소하기.
팔로우 취소하면 나는 그 사람의 포스팅을 받아 볼 수 없다. 다만 그 사람의 뉴스피드(담벼락)에 가면 볼 수 있다. 언팔해도 상대에게는 알림이 가지 않는다.

팔로우 취소는 위의 포스팅에도 있지만 해당 사람의 프로필에 가서 팔로잉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팔로우 취소하기 버튼이 보인다.

팔로우 취소한 사람 한 번에 관리하기

페이스북 홈에서 내 이름 아래에 보면 뉴스피드 메뉴가 있고 옆에 점 세개짜리 메뉴 버튼이 있다. 클릭하면 아래에 "기본 설정 수정"이라고 있다.

"팔로우 취소한 사람 및 그룹 다시 연결하기" 버튼이 있다. 클릭하면 내용이 펼쳐진다.

내가 언팔한 사람과 그룹, 페이지 목록이 보인다.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다시 팔로우가 되고 한 번 더 클릭하면 다시 언팔 된다.

잠시 언팔했지만 나중에 다시 팔로우 하고 싶을 때 누굴 언팔했는지 모두 알 수 없을 땐 이 설정 방법을 사용하면 유용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