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내가 친구(요청)한 사람 목록 보기와 요청 취소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서로 아는 친구가 많거나 같은 지역, 학교 등 연고를 따져 알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친구를 만들기 위해 알 수도 있는 사람 추천 목록을 보고 친구신청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친구 요청을 보냈는데 한참이 지나도 응답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친구 요청을 보냈는데 몇 달이 지나도 친구 수락이 없으면 살짝 기분이 나쁘기도 하고 친구 신청을 괜히 했나 후회하는 마음이 들어 취소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아는 사람에게 친구 요청 했는데 씹히는 경우는 더 그렇습니다.

친구 요청을 취소하려면 내가 누구에게 친구 요청을 했는데 확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친구요청한 사람이 많지 않을 경우엔 그 사람을 검색해서 담벼락에 찾아가 요청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본문 하단 링크 참조) 만약 요청한 사람이 많다면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728x90

 

 

 

PC 기준으로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친구 요청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열리고 알 수도 있는 친구 목록 밑에 "모두 보기"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나에게 친구 요청(신청)이 들어 온 사람의 전체 목록이 보여지고 없다면 왼쪽 상단에 "전송한 요청 보기"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내가 친구 요청한 사람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그동안 친구 요청을 전송했지만 수락하지 않은 사람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수신한 요청 보기"를 클릭하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 페이지에서 요청 취소 할 사람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요청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팔로우"를 "친구만"으로 설정한 상태에서는 내가 친구 요청을 해도 그 친구를 팔로우 할 수 없어 소식을 받아 볼 수 없습니다. (보통은 친구 신청을 하면 자동 팔로우가 되서 상대가 전체 공개한 게시물은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내가 친구 요청한 사람이 만약 나의 요청을 삭제하면 상대는 1년 동안 나에게 친구 요청을 할 수 없게 된다.  나 역시 마찬가지로 누군가의 친구 요청을 삭제하면 1년 동은 상대에게 친구 요청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친구 요청을 삭제 할 때는 조금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다.

 

페이스북 친구 요청 취소, 언팔로우 하기
https://zibsin.net/6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