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S 호스팅을 이용하여 웹에서 문자 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이 필요하다(스쿨호스팅)

728x90
반응형

SMS 호스팅을 받으면 내 홈페이지에서 고객에게 직접 문자를 발송 할 수 있고 스쿨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문자 관리 페이지에서 다량의 문자 발송도 가능하다. (http://sms.phps.kr)

 

스쿨호스팅에서 SMS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는데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다.

 

원하는 상품을 결정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정보 입력 폼이 열린다.

발송서버IP : SMS를 전송 할 모듈이 설치 된 서버의 IP를 적는다. 서버의 IP를 알고 싶을 때는 윈도우에서 CMD 명령어를 이용해 명령창을 열거나 텔넷으로 서버에 접속해서 ping을 해 보면 된다. 예) ping ziumsoft.com

SMS ID / 비밀번호 : SMS ID는 나중에 SMS 관리에 필요하다. SMS 전송 모듈에서 사용자 인증 할 때 이 아이디를 이용하기도 한다. 비밀번호는 http://sms.phps.kr에 로그인 할 때 필요하다.

 

 

스쿨호스팅에 로그인 하면 상단 메뉴 우측에 "내 서비스 관리"가 있다. 그 페이지 왼쪽 서브 메뉴를 보면 "SMS 호스팅 관리"가 있다.

 

SMS접속 정보

비밀번호는 수정 할 때 빼고는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이 화면에서는 인증키를 구할 수 있다. 지음빌더 관리 페이지에서 SMS 모듈 관리에 인증키 입력 부분이 있는데 이 곳의 인증키를 입력하면 된다.

 

발신번호 등록/삭제

발신번호 등록제가 시행 되면서 귀찮아 진 것 중에 하나가 발신번호 등록이다. 스쿨호스팅에서는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1~2일 기다려야 승인이 난다. 전화번호 입력 할 때는 (-)를 같이 써야 한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유선 전화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을 첨부해야 한다.

해당 통신사 매장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발급 받고자 할 때는 해당 통신사에 문의하면 발급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T 사용자는 My올레 > 전화 > 인터넷 전화 > 명의 변경 > 가입정보 조회/변경 > 이용증명원 출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