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주시 문막읍 카센터(투투정비, 1급 유피아 공업사) 추천

728x90
반응형

문막은 원주시내에서도 조금 외곽에 있어서 원주 사람들도 자주 오가는 곳이 아니여서 정보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래서 문막에 대한 이런저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그 중에 좋은 카센터를 알려달라는 사람도 있는데 문막은 문막일반산업단지 주변으로 카센터가 많은데 어디를 가도 기술만큼은 뛰어나다.

내가 직접 이용 해 본 곳에서는 1급 공업사로는 동화1리에 미래공업사도 괜찮았고 경정비로는 문막동물병원 근처의 문막카클리닉도 괜찮았다. 어쩌면 동화리에 있는 용수카센터를 추천하는 사람도 꽤 있을지 모르겠다. 문막에서 차를 고치기 위해 어디를 가든 바가지를 쓴다거나 불친절한 센터를 만나기 어렵다.

그 중에서 최근 이용했었던 반계리(반계은행나무 가는 방향) 투투정비 (1급 유피아 공업사)를 추천하려고 한다.

문막공단에서 반계은행나무 방향으로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있다.

당시에는 블로그에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못해서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이날은 디스크 연마를 하기 위해 찾아갔었다. 디스크 균열과 녹이 워낙 심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위험천만한 상태였다.

내 판단으로 디스크 연마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사장님이 상태를 보더니 연마비나 디스크 교체비나 비슷할 거 같으니 교체를 하라는 것이다. 디스크가 정품은 아니었지만 내가 인터넷으로 알아 본 가격과 정말 비슷했다. 그래서 디스크와 라이닝 교체를 하기로 했다. 견적은 15~16만원인데 이게 부품 시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수리하는데 두 시간 정도 걸리니 공장에 있는 차를 빌려 주신다. 보험 가입 된 차들이니 수리하는 동안 타도 된단다. 차 빌려주는 공업사는 처음이었다. 수리가 끝나고 뜯어낸 디스크를 봤는데 내가 봐도 상태가 심각했다. 연마해서 될 게 아닌 건 분명했다. 큰 근심을 덜었다.

 

그런데 내 차가 사장님 차와 똑같은 NF소나타였다. 그러면서 NF소나타 뒷축 녹슨 거 지금 무상 A/S 기간이니 블루핸즈 찾아가서 교체를 받으라는 것이다. 본인도 얼마 전 무상 교체를 받았다는 것이다. 리프트에 올려진 차 밑을 보는데 정말 뒷바퀴 축에 녹이 심하고 안으로 휘어 뒷바퀴가 편마모 되고 있는 중이었다.

무상 A/S는 아무 곳에서나 해주는 게 아니고 지정 센터가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직접 블루헨즈 원주지점에 전화해서 A/S 대상인이 확인해 주고 예약까지 해주신다. 그렇게 흔히 뒷축이라 부르던 리어 크로스 멤버 교체와 얼라이먼트 무상 A/S를 받았다. 몰랐으면 수리비만 5, 60만원이 나오는 수리라고 한다. 덕분에 차가 말끔해져 12년 된 차를 몇 년 더 안전하게 타고 다닐 수 있게 됐다.

봄에 NF소나타 디스크 교체하고 간 사람 소개로 왔다고 하면 아마 기억하고 계실지 모르겠다. 인터넷에 홍보해 드리겠다고 했는데 혹시 이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는 분이라면 인터넷 보고 왔다고 하면 좋아하실 듯 하다.

유피아 공업사 (열처리 도장, 판금, 종합정비, 검사대행)
전화번호 : 033-731-3152 
강원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 120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