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지워지는 파일 강제로 삭제하기

728x90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탐색기에서 파일을 삭제하려고 할 때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중이라며 삭제가 안될 때가 있다.

지워지지 않는 파일


보통은 파일을 열어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닫고 파일을 삭제하면 삭제가 되지만 윈도우가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간혹 사용 프로그램을 닫더라도 파일을 삭제 할 수 없게 한다.
운영체제는 프로세스가 필요한 자원을 분배하고 프로세스가 종료 되면 사용하던 리소스를 다시 반환해야 하지만 이 과정이 완벽하게 처리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실행하면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는 것도 이런 원인에 있다.
그럴 때는 잠깐 리부팅 해주는 것도 좋다.

윈도우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파일을 강제 삭제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것은 초보자에게 매우 위험한 방법이고 방법을 알더라도 매번 너무 귀찮은 작업이다.
이럴 때 UNLOCK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매번 다른 셋팅이나 수정 없이 파일을 바로 삭제 할 수 있다.
우선 첨부 파일의 unlocker.zip을 다운 받는다.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뜬다.

> 사용할 언어를 선택한다.

> 설치 시작 안내 창에서 [다음]버튼을 클릭한다.

> 프로그램이 설치 될 경로를 선택한다.
> 선택 후엔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 설치 옵션 창에서 eBay shortcuts는 이베로 바로 갈 수 있는 단축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이므로 체크 상자를 해제한다.

설치를 진행하게 되면 탐색기를 실행 시키고 아무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팝업창을 호출해 보자.

팝업창의 파란색 박스에 보면 Unlocker메뉴가 추가 되었다.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이런 창이 뜨게 된다.
파일이 여러개가 있다면 [모두 풀기]버튼을 클릭한다.
창이 닫힌다면 정상 처리가 됐다.
다시 탐색기에서 파일 삭제를 하게 되면 지워진다.

만약 정상적(?)으로 지울 수 있는 파일 위에서 Unlocker를 선택하게 되면 이런 창이 뜬다.
이럴 때는 콤보 상자에서 [삭제]를 선택 후 [확인]을 하게 되면 바로 삭제가 된다.

프로그램 최신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구할 수 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t__nil_searchbox=btn&nil_id=tot&stype=tot&q=unlocke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