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에서 블루투스 NEXT - 204BT 사용하기

728x90
반응형

NEXT-204BT 드라이버

PC에서 오디오/비디오 장치 등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사용법.
일단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서 PC에 설치한다.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가 있다. 내 윈도우 종류에 따라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한다. 어떤 걸 다운받아야 할지 잘 모를 때는 화면 왼쪽 하단 윈도우 모양 아이콘에서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윈도우 팝업 메뉴가 열린다. 메뉴 윗 부분에 "시스템"을 선택하면 내 하드웨어 기본 정보와 윈도우 정보가 출력 된다.

USB 와이파이와 똑같이 생겼다. 집이나 사무실에 이런 게 여러 개 있으면 헷갈리기 쉬우니 유성팬으로 모델명을 적어 두는 게 좋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우측 하단 시계 옆에 있는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생겼다.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다.

블루투스 제어기 프로그램 화면.
장치 추가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 종류의 장치를 선택 할 수 있다.
이어폰을 사용하고자 할 때는 오디오/비디오 장치를 선택한다.


블루투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제어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되고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해서 단축 메뉴를 바로 호출 할 수도 있다.

갖고 있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페어링 모드에 두면 이렇게 장치 목록이 뜬다. 장치를 더블클릭하면 연결된다.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이나 앱 없이도 사용할 수 있었지만 본래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지 않던 PC에서 동글이를 이용하려면 이렇게 별도의 제어 프로그램 설치와 몇 가지 선택 작업이 필요하다.

이렇게하면 무선으로 블루투스 시피커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