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소득·세액공제 조회/발급

728x90
반응형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연말정산 신청 기간이 시작되면서 홈택스 홈페이지가 어제까지는 연결이 수월치 않더니 오늘은 제대로 접속된다.

연말정산을 위한 소득·세액공제 자료를 한 곳에서 조회, 발급이 가능하도록 국세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편리하긴 하지만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제출한 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항 공제요건은 당사자가 직접 확인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자료가 누락 될 수도 있다는 의미가 될 것 같다. 본인이 예상했던 지출내용과 차이가 있다면 홈택스 조회만 믿지 말고 직접 영수증을 확인해야 할 듯 하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두 개의 큰 버튼이 보인다. 왼쪽 연말정산간소화 공제자료 조회/발급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항목별로 한 해 지출내용을 조회 할 수 있다. PDF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원하는 형태의 지출 내역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연말정산 일정

 

연말정산 자세히 알아보기 http://blog.naver.com/ntscafe/220890591215

 

 

※ 사업자가 아닌 이상 홈택스는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아니다. 필요한 서비스만 잠깐 이용하기 위해서 자동으로 설치되는 플러그인(범용 실행파일 .exe, activeX) 프로그램들 있다. 이것들은 내 컴퓨터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주된 요인이다. 서비스 이용 끝났다면 이러한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바로바로 삭제하자. 번거롭지만 내 컴퓨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내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activeX를 삭제하자. https://zibsin.tistory.com/391

 

익스플로러(IE) 응답없음 오류 생길 때, activeX를 삭제하자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사용자라면 아마도 인터넷 뱅킹이나 쇼핑몰에서 온라인 결제를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익스플로러를 처음 개발하던 시절에는 브라우저의 기능이 매우 제한적이었다.

zibsi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