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스팅케이알 이용자의 티스토리 2차 도메인 DNS 설정 방법

728x90
반응형

잘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공지를 받았다. 2차 도메인 연결 방식을 CNAME으로 변경했으니 해당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DNS 정보를 변경하라는 것이다. (관련공지 : http://notice.tistory.com/2341) 처음엔 공지사항을 아무리 읽어봐도 뭔 내용인지 이해를 못했다. 옛날에 서버 세팅하면서 네인서버를 구축해 본적은 있지만 한 번 세팅하면 좀처럼 다시 만질 일이 없어서 거의 잊고 지냈다. 옛날 기억을 되살려 DNS 정보를 변경하려는데 나는 "호스팅케이알" 사용자였다. 티스토리 공지나 댓글에는 티스토리에 대한 언급이 없어 애를 먹고 호스팅케이알에 직접 문의를 했다.


답장을 받았을 때 나는 호스팅케이알의 충성 고객이 되었다.

이전에도 블로그 2차 도메인을 계속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호스팅케이알의 블로그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다. 이번에 티스토리의 2차 도메인 연결 방식의 변경으로 애를 먹을 줄 알았는데 호스팅케이알에서는 달라진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 방식을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었다.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메인을 등록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아래 과정을 통해서 2차 도메인 설정을 할 수 있다.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블로그 연결



연결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선택하고 "조회, 변경 신청" 버튼을 클릭한다.



호스팅케이알에서는 이미지 티스토리의 바뀐 정책에 따라 CNAME 변경 방식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호스팅케이알의 블로그 연결 서비스를 이용 중이었다면 별다른 설정 없이 그대로 이어서 사용하면 문제 될 것이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