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업데이트 643오류, 실버라이트 재설치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는 건 어쩌면 행운일지도 모르겠다.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중에서 코드 643 때문에 하루종일 고생했던 사람이라면 이제 그 해결 방법을 찾게 된 것이다.


이 포스팅은 윈도우7의 경우이다.


며칠 전부터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한다. 오류 코드는 643이다. 윈도우 업데이트 기록을 보면 Microsoft Silverlight 업데이트(KB3162593)에서 꼭 업데이트 실패가 된다. 오류 코드와 윈도우 캐비닛 번호를 검색해 보면 .Net framwork를 재설치하라고 나온다. 삭제하고 몇 번을 재설치 해도 똑같은 오류가 뜬다.


Windows installer를 다시 설치해보라던가 제어판의 관리도구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지 했다가 다시 시작해 보라던가 여러 방법이 제시 되었지만 업데이트 오류는 지속되지 않았다.


어쨌든 실버라이트 설치 오류다.

실버라이트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면 되는 것인데 실버라이트가 제거가 되지 않는다. windows installer 오류라고 한다. 하지만 windows installer 재설치나 설정 변경을 아무리 해도 달라지는 게 없다. 오히려 윈도우 오류만 계속 늘어나고 있다.


믿을 건 구글링다.


구글에서 한참을 검색하다 드디어 해결 방법을 찾았다. MS 홈페이지에 실버라이트를 제거하는 해결 방법이 있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608523


자동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지만 별로 믿음이 가지 않아 수동으로 처리하기로 했다.

직접문제 해결 탭에 실행 명령들이 모여있고 이걸로 실행파일을 만들어 한번에 실버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다.


cleansilverlight.cmd



순서대로 실행파일을 만들어도 되고 위의 첨부 파일을 내려받기 해서 권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이 있다.


1. cleansilverlight.cmd 내려받기

2. 마우스 오른쪽 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끝.


제어판이나 다음 클리너에서 확인하면 실버라이트가 제거 되었다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최신 실버라이트를 설하면 된다.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고 Windows update에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다.


1. 실버라이트 설치 안내 https://www.microsoft.com/getsilverlight/get-started/install/default.aspx

2. 실버라이트 내려받기 https://www.microsoft.com/silverlight/


업데이트 성공한 화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