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수기 필터 교체 할 때 주의사항

728x90
반응형

정수기 필터 직접 교체 하기

https://zibsin.tistory.com/220

 

정수기 필터 직접 교환하기

정수기를 구입하고 드디어 네 달이 지났다. 두 달 전에 정수기 청소를 했는데 정수기 청소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번에 청소를 하면서 몇 가지 도구가 필요하다는 걸 알았다. 지금까

zibsin.tistory.com

 

예전에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이라 매뉴얼을 보고 따라하면서 교체를 했는데 잘 되서 그렇게만 하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정수기 필터를 몇 번 교체하면서 청소 하다보니 급수관에 까만 때가 계속 껴서 면봉을 이용해서 닦아주곤 했습니다.

 

며칠 전에 또 필터를 교체 하려고 정수기 뚜껑을 열었는데 역시 검은 때가 여기저기에 묻어 있어서 필터가 불량인가 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필터에 급수관을 연결하고 물을 넣어 봤더니 아래 사진처럼 검은 물이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처음엔 깜짝 놀랐습니다. 이 날은 카본 필터와 세디멘트 필터를 교체 했는데 카본 필터에서만 이런 까만 물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카본 필터가 활성탄 정수 방식을 사용하는데 탄소 필터라 검은 물이 나온다고 합니다. 숯이 정수 기능이 있다더니 아마도 그런 원리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안심하고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물을 여과 시킵니다. 그런 후에 문제 없이 다시 필터 교체를 마무리 했습니다.

 

다른 필터에서는 이런 검은 물이 나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정수기를 교체 할 때는 물을 어느정도 통과 시켜서 필터를 세척(?)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