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cafe24 무료 한글, 영문 폰트

728x90
반응형

 

 

웹 작업이나 홍보물 제작할 때 폰트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디자인은 폰트의 가독성 또한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폰트 때문에 많은 분들이 법적 분쟁이나 피싱 사기에 많이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폰트가 유료이고 돈 주고 산 워드프로세스에 포함 된 폰트를 웹디자인이나 브로셔 등 홍모불에 사용했다가 소송 시비에 걸리는 일도 비일비재 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꼭 유료 폰트 아니어도 기업체나 지자체에서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를 배포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과거 무료 폰트와 다르게 퀄리티도 유료 폰트 못지않게 아주 좋습니다. 그중에서 cafe24에서 배포하는 폰트를 소개합니다.

 

폰트 라이선스를 보면 기업 및 개인이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고 명시 됐습니다. 수정 및 재배포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때 OFL(OpenFont License)를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즉, 폰트를 수정해서 재배포 할 때도 cafe24에서 제시판 라이선스를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운로드한 폰트를 유료로 판매하지만 않는다면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배포 가능하다고 했지만 cafe24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주소를 링크해 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회원가입 별도로 필요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fonts.cafe24.com/

 

카페24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 - 카페24

라이선스 걱정 없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업용 무료 폰트

fonts.cafe24.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