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클로바 클락 플러스 작동 안 되고 먹통일 때 아답터(충전기) 확인

728x90
반응형

이번에 LGU+로 인터넷을 바꾸면서 받은 네이버 클로버 클락+입니다.

인공지능 스피커인데 이건 시계가 나옵니다.

"헤이 클로바" 호출명으로 작동아 되는데 작은 소리로 해도 잘 알아 듣네요.


그런데 처음에 받았을 때는 작동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설치 기사님이 설치해 주신다는 걸 이정도는 스스로 할 수 있다면서 그냥 돌려 보냈는데 웬걸요.

충전(5v) 케이블만 주고 가서 집에 있는 충전기에 연결했는데 전원은 들어오는데 전혀 작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분명 전원은 들어오는데 버튼도 작동 안 하고 안내 멘트도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도 보고 인터넷 검색해서 하라는 건 다 해봤는데 마찮가지 입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니 잘 모르겠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A/S 접수를 했습니다.

다음날 기사님이 오시더니 바로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간혹 전압이 낮아서 그럴 수 있다면서 전용 아답터(5v)를 꽂았는데 작동아 잘 됩니다.

집에서 쓰던 충전기가 전압이 낮았던 겁니다.

전용 아답터로 바꿔끼니 바로 안내 멘트가 나오면서 정상 작동합니다.


리모콘 없이도 TV를 컨트롤 할 수 있고 정보 검색부터 게임까지 할 수 있는 게 다양하네요.

요즘 유행하는 IoT 응용한 가전기기, 커튼 개폐, 전등 제어까지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한데 호환 되는 제품들이 따로 있네요.

오른족 황색불 들어온 건 미세먼지가 좋지 않다는 안내입니다. 좋을 때는 파란색으로 나오네요.


ㅡㅡ : ㅡㅡ

이런 모양만 나오고 작동을 전혀 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건 인터넷 검색해도 안 나오더라구요.

클로바 클락 사용법 ↑



[U+스마트홈] 클로바 AI스피커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요 (음악, 캘린더) ↑



[U+스마트홈] CLOVA Clock+ 스피커와 공기청정기를 연결하고 싶어요↑
가전제품과 연동하기 예.


네이버 클로바 클락+을 관리 할 때는 구글 플레이에서 네이버 클로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aver.nozzle&hl=k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