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 모바일에도 애드센스 달기

728x90
반응형

모바일 환경에서 블로그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점점 늘고 있다. 모바일 광고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티스토리에도 모바일 광고를 달아보기로 했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모바일용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 할 수 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티스토리 Admin 페이지에 [플러그인 설정]메뉴에 들어가면 플러그인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서비스 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최상단에 위치해 있다. 


애드센스 모바일의 설정 화면이다. 광고의 위치는 상단, 하단 한 개씩 설치 할 수 있고 위, 아래 두 개를 모두 설치 할 수도 있다. 광고1은 상단 고정, 광고2는 하단 고정이다. 화면에 보이는 광고1은 상단 애드센스 코드를 넣는 곳이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코드 생성하기 


 애드센스 화면에서 내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 순으로 들어와 광고 코드 생성 페이지로 들어온다.

 

광고 코기는 320 X 50이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다. 다른 크기의 배너도 설치 할 수 있다는 블로거도 있지만 모바일 화면에서 배너가 잘릴수도 있기 때문에 모바일 크기에 최적화 된 크기로 한다.

 


광고 코드를 복사한다. (Ctrl + C)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광고 코드 붙혀넣기 


광고 코드를 붙혀넣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마무리 된다. "□ 본문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 감추기"를 체크하면 PC화면에서 보이도록 HTML/CSS 편집에서 삽입했던 광고가 모바일에서 보이지 않는다. 이 항목을 체크하더라도 플러그인으로 설치 된 모바일용 애드센스 광고는 정상적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 된다.

 

설정을 끝내고 나면 사용부분이  체크 돼 있다.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면 [설정해지] 버튼이 있다. 설정해지 하면 플러그인을 적용하지 않는다.

  



플러그인을 설정하고 몇 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처음에는 흰 공간만 보이게 되는데 잠시 후에 배너가 정상적으로 노출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