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클릭이 많이 발생하는 포스팅과 키워드를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 사용자라면 별다른 가입절차 없이 바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 도구 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왼쪽 메뉴 중에 '실적'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구글에서 내 블로그/사이트에 접속해 광고를 클릭한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민감한 키워드 몇 개는 삭제 했습니다. 무좀 치료했던 경험을 올린 적이 있는데 여전히 접속자가 있네요.



바로 옆에 있는 '페이지' 탭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클릭이 많이 발생한 페이지 URL을 보여줍니다. 클릭이 발생한 기간은 위쪽 실적 그래프에 나와 있습니다.


'기기'는 광고 클릭이 발생한 플랫폼(장치)을 보여줍니다. 저는 1주 동안 약 500개 남짓한 클릭이 발생했는데 데스크톱 PC에서 클릭이 많네요. 그런데 비율을 보면 PC는 262/6,636이고 모바일은 219/3,194입니다. 클릭 수는 PC가 많지만 비율로 따지면 모바일 클릭율이 절반 이상 더 높습니다. 모바일 신경을 많이 써야겠습니다. 모바일은 클릭율이 높으니 노출 수를 늘리면 클릭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가 되겠죠?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은 지금 내 블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어떤 페이지에서 수익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지 어떤 키워드가 수익과 연결되는지 알 수 있다면 내 블로그의 방향도 보이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