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 내 계좌로 직접 송금 받기 설정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앱으로 수익을 확인하다보니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오랜만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들어가보니 새 공지가 하나 떴습니다. 보통은 변동 사항이나 공지가 있으면 메일과 쪽지를 주던데 이번에는 메일을 못 받은 거 같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계속 반가운 소식이면 좋았을텐데...

 

예전에 수표 지급 방식에서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 방식이 추가 됐을 때도 많이 편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은행을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는 은행 계좌로 직접 송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수익이 한 자리 수입니다. 미비하 수준이지만 꾸준히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벼는 농사꾼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 했는데 블로그는 주인의 키보드 소리를 듣고 자라는 거 같습니다.

 

알림에 연결 된 [자세히 알아보]를 들어가보면 이번에 새로 추가 된 수입 지급방식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다지 어려운 내용이 없어 찬찬히 읽어보면 쉽게 이해 되리라 봅니다.

 

 

계좌 송금은 최근에 서비스를 시작한 거 같습니다. 관련 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아 직접 설정을 해 봅니다. 

 

■ 단계1 : 지급 내역 보기

애드센스 홈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지난 달 수입 위에 [지급 내역 보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지급 설정]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 단계2 : 새 결제 방법 추가

지급 내역 보기 화면에서 지급 설정 페이지로 연결 합니다.

 

■ 단계3 : 새 결제 방법 선택 

많은 이용자들이 수표 보다는 웨스턴 유니온 지급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마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은행 계좌과 수표 방식 두 개가 보여질 거라 생각합니다. 은행 계좌를 선택합니다.

 

■ 단계4 : 계좌 정보 입력 

예금주와 은행명은 한글로 입력하고 은행 식별 코드는 통장에 인쇄 돼 있기 때문에 살펴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설정 기본에 체크하고 저장하면 아래처럼 송금으로 지급 방식이 설정 돼 있습니다. 

 

Q . 은행 정보를 수정 하고 싶을 때는?

A .  잘 못 입력 했거나 계좌 정보를 수정 하고 싶을 때는 따로 수정 페이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계좌를 삭제하고 다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계좌는 여러 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가 서비스 중지 된 것으로 확인 됩니다. 이 후에 계좌 송금과 수표 지급 방식만 선택 하능 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용자는 계좌등록을 하시는 게 지급받는데 유리 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